톰 브라운 x 슈프림 / Thome Browne x Supreme

2010. 5. 22. 02:32옷/이야기


 전에 말했던 것처럼 이런 포스팅은 능력이 없어 못하는데, 늦었지만 기억해두고자 적는다.


 미국에선 3월 25일 발매됬고 곧 매진됬다.  다만 현재 이베이에 올라온 매물이 368$인 것으로 보아 그다지 프리미엄이 형성되진 않았다.  톰 브라운이 참 좋아하는 옥스퍼드 셔츠에 날렵한 실루엣이며 특유의 하단 네임택도 달려 있다.  즉, 말만 슈프림과의 콜레보레이션이지 완전히 톰 브라운 제품이며 별 크리에이티브도 안 보인다.  그저 유명 브랜드간의 협업이란 이슈의 효과를 노린 것으로 보인다.  콜레보레이션 품종이 하나인 점도 그럴 것이란 심증 중 하나.   그나마 슈프림을 위한 변명이라면, 요즘 스트릿 브랜드들의 동향인 베이지컬 디자인의 표상에 속한다는 점 정도?


 매인탭도 톰 브라운이다.  그 동안 어디가서 굽히고 들어간 적 없는 슈프림이 패배한 모습은 나름 유쾌하다.

 그들이 노린 바인 이슈의 측면으로 읽으면, 거진 양 극단에 있는 브랜드의 협업이라는 점이 가장 재밌다.  '트랜디한 클래식 혹은 클래식한 트랜디' 라고 읽을 수 밖에 없는, 하이패션의 정점을 달리는 브랜드와 컬트 스트릿 브랜드의 상상도 못한 협업.  슈프림 MD의 능력에 경의를 표한다.  그리고...  딱히 할 말은 없다...

 전형적인 톰 브라운 디자인을 따르는 만큼, 옷은 참 이쁘다.  소재, 색상, 핏 모두 개인적인 심미관을 충족시킨다.  그리고 그걸로 끝...  진짜 끝...

덤 1.  어디선가 봤는데(아마도 GQ), 톰 브라운이 현업에서 손을 때고 일본계 회사에서 브랜드를 관리한다고 한다.  경제학을 전공한 양반인 만큼 치고 빠지는게 남다르다.  혹은, 적자가 무시무시하단 루머가 사실일 수도 있다.  제 2의 질 센더가 되는 건 아니길 빈다.

덤 2. 왜 'Thome Browne' 이라고 쓰는지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