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를 닦자. 릿슈의 슈 케어 서비스.

2011. 6. 21. 12:52옷/이야기



(피노를 설치하라고 나온다. 그럼 영상을 한 번 클릭해 주시라. 새 창이 뜨며 피노 설치 없이도 볼 수 있다.)

 몇 달 전, 유니페어[각주:1]의 '가게 속 가게' 릿슈[각주:2]가 오픈 기념 무료 슈 케어 이벤트를 진행한 적 있었다. 그 때 찍어 둔 영상이니, 이걸 올려야지 올려야지 했는데 이제 올리고 있는 나도 참 대단합니다.

 코도반[각주:3]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가죽 구두와는 세부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지만, 전반적인 공정 진행과 테크닉 면에서는 비슷하니 참조하자. 먼지 등의 오염물을 제거하는 법, 구두약 바를 때의 테크닉, 기타 세부적인 기술과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 

 이도 저도 영 귀찮으면 유니페어를 방문하자. 기본적인 영양공급과 폴리싱에 방수, 방향 처리를 더한 케어 서비스가 15000원 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소모 시간은 15분 정도. 위치는 압구정 로데오 근방 주택가에 숨어 있다. 세부적인 위치 정보는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나온다.

 덤 1. 영상의 예제인 알든 코도반은 내 구두 아니다. 내 구두를 닦아주시는 영상도 있으나 정보가 더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나만 볼련다.
 덤 2. 부츠나 여자 구두도 이런 식으로 관리를 해주면 좋다. 단, 에나멜이나 스웨이드 등 특수 소재의 경우 본문의 방법을 적용해선 안되며 하면 망하니 신중을 기울이자.
  1. Unipair. 이하의 각주들도 그렇겠다만, 다들 아시다시피 '샌프랜시스코마켓' 에서 런칭한 구두 전문 편집매장이다. 처치스, 잘란 스리와야, 트리커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구두들과 남성용 소품들이 구비되어 있으니 눈요기하기 좋은 곳이다. [본문으로]
  2. RESH. REpair SHoes 의 앞 글자들을 따왓다 한다. 유니페어의 샵인샵이며 일본의 본점에서 기술을 배워온 분들이 우리나라에 런칭했다. 이 날은 런칭 행사로 일본샵의 장인이 방문하셨으니, 영상 초반에 오른편에 계신 분이 그 분. 아무튼 다양한, 그리고 심도있는 구두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웰트화의 전창 갈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능한 곳인 듯 싶다. [본문으로]
  3. 말 엉덩이 가죽. 내구성이 좋고 특유의 광택이 있다. 어찌 봐도 일반적인 소가죽과는 느낌이 다르다. 다만 제법 비싸다. 개인적으로는 그 자체의 특성에 기인한다기 보단 말이 워낙 비싼데다 그 중에서도 적은 엉덩이 가죽이다 보니 가격이 올라가는게 아닌가 싶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