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초콜릿폰에 벨소리 담기

2011. 3. 7. 03:17잡문/Encyclopedia Theoria General


 뉴 초콜릿 폰은 스마트 폰 초창기, 즉 일반 핸드폰 끝물에 등장한 '비' 스마트 폰이라 원하는 벨소리 선택하기가 조금 까다롭다. 다음의 과정과 같다. 확인한 모델은 LG-LU6300. SKT와 KT는 확인해보지 않았으나 비슷할 것이라 사료된다.

1.1. LG Mobile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Mobile Sync 3' 받는다. 주소는 http://www.lgmobile.co.kr/index.jsp. 고객센터 - 다운로드로 들어가 기종을 입력하고 프로그램을 받는다.

1.2.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1.3. 설치 완료 후 핸드폰을 USB에 연결한 상태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단 핸드폰을 연결할 시 대용량 디스크 메뉴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그냥 꽂아만 두면 된다.

1.4. 제대로 연동되면 다음의 상태와 같다. 메뉴 중 '액세서리' 로 들어간다.


1.5. 액세서리 메뉴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다. 전송하려는 MMF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한 뒤 파일에 체크하고 아래 사진에 표기한 버튼을 눌러 핸드폰으로 전송한다. 참고로 일반적인 규격의 벨소리라면 용량제한 없이 전송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1.6. 핸드폰 벨소리 설정으로 들어가 확인한다. 참고로 핸드폰에 입력된 벨소리는 핸드폰의 '컨텐츠 보관함' 메뉴에서만 삭제할 수 있다. 

 이하는 벨소리 만드는 법. 즉, MP3 -> MMF 변환법

2.1. 아래 첨부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뒤 설치한다.

2.2.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2.3. 변환을 원하는 MP3 파일을 선택하고 목적에 맞춰 구간과 음질, 저장 경로 등을 설정한다. 내가 쓰는 설정은 다음과 같다. 뉴 초콜릿 폰의 경우 음량이 부스트 되어 있어 0.6 배 정도로 볼륨을 낮추는 게 적당하다. 대개의 음악은 동일 음량으로 변환하여 재생시 음이 깨졌다. 그리고 앞서 말한 바 대로 128화음 59초로 만들어도 입력 및 작동 가능하다.


2.4. 벨소리 변환하기를 누르면 변환 과정이 진행되고, 완료시 설정한 경로에 저장된다. 디폴트는 내문서 - NZellBell 이다.

2.5. 앞선 단계 1.5 로 들어가 핸드폰에 입력한다. 

 이전에는 전송 용량 제한이 있었다는데 이제는 없다. 몇 곡이라도 들어가는 것 같고 용량도 제한 없는 것으로 보인다. 불편하다면 음원을 다운받는 것도 좋으나 찾는 곡이 없거나 나처럼 그 편이 더 불편하다면 이렇게 해보자.